생활&TV / / 2023. 3. 13. 05:46

2023년 석가탄신일& 성탄절 대체공휴일 확정

반응형

2023년 석가탄신일& 성탄절 대체공휴일 확정

 

석가탄신일은 부처님의 탄생을 기리는 날로 매년 음력 4월 8일에 해당하는 날입니다. 그런데 석가탄신일이 토요일이나 일요일과 겹치면 쉬는 날이 줄어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2023년부터 석가탄신일을 대체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했습니다.

 

2023년 석가탄신일& 성탄절 대체공휴일 확정
2023년 석가탄신일& 성탄절 대체공휴일 확정


대체공휴일이란?

대체공휴일이란 공휴일이 토요일이나 일요일과 겹칠 경우 다음 평일을 쉬는 날로 지정하는 제도입니다.

이제부터 석가탄신일은 대체공휴일에 포함되기 때문에 토요일이나 일요일과 겹치더라도 다음 평일에 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올해 석가탄신일은 5월 27일 토요일인데, 이 경우 돌아오는 월요인 5월 29일이 휴일이 적용되어 3일 연속 쉴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성탄절도 대체공휴일로 지정되었기 때문에 올해 성탄절은 12월 25일 일요일인데, 이 경우 다음 날인 월요인 12월 26일이 휴일이 되어 3일 연속 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체공휴일 제도 확대의 장점과 단점

이렇게 대체공휴일 제도가 확대되면 국민들의 여가시간과 복지수준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국민들의 소비와 경제활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대체공휴일 제도에는 반대 의견도 있습니다. 일부 사업주들은 대체공휴일로 인해 인건비가 증가하고 생산성이 감소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종교단체들은 석가탄신일과 성탄절을 대체공휴일로 지정하는 것은 종교적 의미를 희석시키고 공정성을 해치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석가탄신일과 성탄절을 대체공휴일로 지정하는 것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정부는 이러한 장단점을 고려하여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국민들도 자신의 종교와 상관없이 다른 종교의 공휴일을 존중하고 서로 배려하는 태도를 가지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2023년 남은 공휴일은 언제가 있나?

2023년 공휴일은 일요일 53일과 명절·국경일 등 공휴일 16일을 합해 총 67일입니다.

​토요일 52일까지 더하면 휴일은 119일이지만 토요일과 겹치는 설 연휴 첫날과 석가탄신일, 추석 연휴 셋째 날 등을 제외하면 휴일은 총 116일이 되는데요.

​여기에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확정으로 2023년 휴일은 총 117일입니다.

 

 

2023년 연차쓰기 좋은 날은 언제?

​올해는 징검다리 휴일이 많이 연차를 잘 활용하면 보다 알찬 연휴를 누릴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연차쓰기 좋은 날은 언제일까요?

​6월에는 현충일이 있습니다.

2023년 현충일은 화요일이기 때문에 월요일에 연차를 쓰면 주말을 포함해 총 4일 동안 휴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광복절이 화요일인 8월도 월요일에 하루 휴가를 내면 4일 동안 쉴 수 있습니다.

​9월 말과 10월 초는 추석 연휴와 개천절이 있죠!

월요일인 10월 2일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최대 6일동안 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생활의 팁들

2023.02.18 - [생활&TV] - 건강보험료 한 푼도 안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한 푼도 안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한 푼도 안내는 방법 재산이 많고 기타 소득이 많아서 건강보혐료가 150만 원 ~ 300만 원 폭탄처럼 나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걸 0원으로 만들어서 한 푼도 안내는 사람들도 있습니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06 - [생각&공부] - 국민연금 가입연령 상향과 보험요율 인상.

 

국민연금 가입연령 상향과 보험요율 인상.

국민연금 가입연령 상향과 보험요율 인상. 우리나라의 국민연금은 최근 인구 고령화, 저출산, 기대수명 증가 등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퇴직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7 - [생활&TV] -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요즘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다보니 금전적으로 부담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OTT 서비스의 계정공유 서비스에 대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