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2. 2. 07:20

김민재의 SSC나폴리 세리에A 우승

반응형

김민재의 SSC나폴리 세리에A 우승

 

박지성(42) 이후 오랜만에 한국인이 유럽 무대 빅리그 우승 트로피를 드는 것을 볼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그 주인공은 프리미어리그 지난해 득점왕의 손흥민(31)이 아닌 국가대표 '괴물 수비수' 김민재(27)인데요!

 

김민재가 속한 SSC나폴리가 과연 우승을 할 수 있을 것인지 다음 경기는 언제인지 또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괴물 수비수 김민재
괴물 수비수 김민재

 

SSC나폴리 순위

지난 30일(한국시간) 김민재의 소속팀 SSC 나폴리(이하 나폴리)가 홈 경기장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경기장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18라운드 홈 경기에서 AS 로마를 2-1로 꺾으며 리그 2위 인터 밀란과의 격차를 벌렸습니다!!!

 

김민재 유튜브 영상

 

 

이에 나폴리는 클럽의 레전드 디에고 마라도나가 뛰던 1989-90시즌 이후 33년 만에 리그 우승을 꿈꾸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 김민재를 영입한 SSC나폴리는 수비진의 안정성을 얻었음은 물론이고 1월 31일 기준 14골로 리그 득점 1위 빅터 오시멘(25)과 7골로 공동 9위를 기록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2) 등 공격수의 활약에 힘입어 리그 최소 실점(15점)과 리그 최다 득점(48점)이라는 호성적을 기록 중입니다. 그야 말로 압도적이라는 말밖에는 할 수 없는데요!

 

 

SS라치오, AC밀란, AS로마 2번, 인테르, 유벤투스 등 세리에A 강팀들과의 경기 6번에서 인테르에게 당한 1패를 제외하곤 전부 승리하며 강팀 전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 향후 리그 전망도 아주 밝습니다. 

 

 

나폴리는 2022-23 UEFA 챔피언스 리그 16강 전을, 2022-23 UEFA 유로파 리그 16강 전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조별리그에서 이미 5승 1패라는 호성적을 기록하며 무난하게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기 때문에 크게 부담이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2위권 싸움이 치열. ㅎㅎ

 

But !!

공은 둥글기에 시즌이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죠!

김민재의 SSC나폴리가 수십 년 만의 리그 우승을 할 수 있는지 끝까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새 손흥민의 토트넘보다 김민재의 SSC나폴리 경기 보는게 훨씬 재밌더라구요!

(항상 볼 때 마다 이겨서 그런가? ㅎㅎ)

 

 

김민재 여담

가족이 모두 체육인 집안이다. 아버지가 유도선수, 어머니가 육상선수 출신이다. 그러니 지금의 운동신경은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라고 봐도 된다. 형도 명지대학교에서 골키퍼로 활약 중이라고 한다.


축구를 시작한 계기가 공부가 하기 싫어서였다고 한다.


본래 프로 입단 이전에 포지션은 지금처럼 센터백이 아니라, 초등학교 시절에는 공격수 출신이었다고 한다.


한때 SNS를 매우 활발히 했다. 안 끼는 곳이 없다 싶을 정도로 다른 선수들 글에 댓글도 열심히 남기는 편이었다. 상당히 재치있는 글도 많이 올렸는데 시비거는 팬과 키배를 벌이거나 도발해오는 이란 팬에게 노빠꾸로 극딜을 먹인 일이 유명하다. 크게 문제가 된 적은 없었지만 본인이 이런저런 일로 많이 데이다 보니 지금은 예전보다 자제하고 있다.


여배우 신도현과 친한 것으로 보인다. 김민재가 드라마 땐뽀걸즈 촬영 현장에 신도현을 위해 커피차를 보냈고 인스타그램에서도 댓글을 남기는 등 매우 친밀한 사이다.


인터뷰에 의하면 베이징 생활은 대체로 만족했지만, 음식에 들어가는 고수에 적응하는 것은 좀 힘들었다고 한다.


베이징 궈안에서 같은 동료였던 헤나투 아우구스투에게 수비하는 방법을 보면서 많이 배웠다고 한다.


예전에 머리스타일을 짧게 잘라 축구유튜버 채널에 출연했다. 당시 헤어 스타일이 군대 입영하는 병사처럼 짧아진 이유에 대해 밝히길 중국리그 시절 현지에서 커트를 했을때 엉망이 돼서 차라리 잘됐다 생각하고 그냥 밀어버렸다고 한다.


박주호와 장현수에게 수비수에 대한 지능적 플레이를 많이 배웠다고 한다. 김영권에게도 많이 배우긴 했지만 그는 즉석에서 물어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따라다니진 않았다고 말했다.


완벽주의자라 한번이라도 수비를 실수하면 정말 화가 많이 나며 용납이 안된다고 한다.


진민짜이와는 반대 의미의 별명은 반다이크와 플레이스타일이 비슷하다고 반다이크를 변형시킨 것들이 많다. Ex) 한반다이크, 반도다이크, 반의 반다이크, 민자이크 등


자신이 축구선수가 안 됐으면 뭘 했을거라 생각하냐는 질문에 집이 통영이라서 수산업을 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대표팀에선 주로 황희찬, 나상호, 황인범과 함께 96라인으로 불린다.


롤모델은 처음엔 세르히오 라모스와 페페였지만 최근에는 다요 우파메카노로 바꼈다고 한다. 둘의 플레이스타일도 꽤 비슷한데 뇌지컬과 피지컬이 동시에 된다는 점과 센터백치고 발재간이 좋다는 점이 공통점


프리미어 리그 무대에선 언젠가는 꼭 뛰어보고 싶다고 밝혔다.


유튜브에서는 주로 자신의 스폐셜영상을 많이 본다고 한다.


거대한 몸집과 큰 키에 상반되는 귀여운 얼굴을 가져 은근히 여성팬들이 많다.

 

 

SSC나폴리 경기 무료로 보기

2023.01.07 - [생활&TV] - 스포티비 나우 무료로 보는 방법

 

스포티비 나우 무료로 보는 방법

스포티비 나우 무료로 보는 방법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스포츠 중계 방송을 하는 채널입니다. UFC, 유럽축구, EPL, NBA 등 국내, 국외 스포츠 중계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 할 수 있는 프로인데요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28 - [생활&TV] - 티빙 TVING 실시간 무료로 보는 방법

 

티빙 TVING 실시간 무료로 보는 방법

티빙 TVING 실시간 무료로 보는 방법 티빙은 CJ ENM으로부터 독립하여 2020년 10월 1일 설립된 CJ 계열의 OTT 회사입니다. 티빙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방송, 영화, 해외시리즈, 미스터트롯 2, 다양한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7 - [생활&TV] -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요즘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다보니 금전적으로 부담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OTT 서비스의 계정공유 서비스에 대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