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2. 19. 13:41

지방에도 짓는 '최고급' 하이엔드 아파트 몸값 떨어지나

반응형

지방에도 짓는 '최고급' 하이엔드 아파트 몸값 떨어지나

 

서울 중구 신당 8 구역에 포스코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인 ‘오티에르’가 들어선다고 합니다. ‘부촌’인 용산을 제외하면 서울 강북에서 두 번째로 지어지는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인데요. 건설업계에선 애초 강남을 겨냥한 하이엔드 브랜드가 강북과 지방으로까지 확대되면서 희소성이 사라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넘쳐나는 '최고급' 하이엔드 아파트 몸값 떨어지나

 

강북에도 하이엔드 아파트가 (신당 8 구역)

최근 뉴스에 따르면 신당 8 구역 재개발조합은 포스코건설을 시공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습니다. 이 구역은 작년 11월부터 시공사 선정을 위한 경쟁 입찰을 벌였지만, 두 차례 연속 포스코건설의 단독 응찰로 ‘복수 응찰’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유찰됐었는데요.

 

입찰 전 열린 현장 설명회에는 포스코건설 외에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등 대형 건설사가 대거 참석했지만, 정작 입찰에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건설사 대다수는 공사비가 낮아 조합이 요구하는 특화 설계를 적용하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신당 8 구역 재개발은 서울지하철 5·6호선 환승역인 청구역과 인접한 역세권 입지에 최고 28층, 16개 동, 1215가구의 아파트를 짓는 사업입니다. 공사비는 3.3㎡당 650만원(총 3752억원)이다. 조합은 2019년 DL이앤씨를 시공사로 선정했으나, 하이엔드 브랜드인 ‘아크로’를 적용해 달라는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도급 계약을 해지했었는데요.



포스코건설은 조합 측에 ‘오티에르’ 적용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티에르는 애초 강남 정비사업 수주를 위해 작년 7월 선보인 하이엔드 브랜드였는데요. 업계에선 “포스코건설이 신당 8구역 수주를 위해 무리하게 오티에르 적용을 제안한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프리미엄 아파트는 비싼 마감재를 사용하고, 호텔급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하기 때문에 3.3㎡당 공사비가 일반 아파트 브랜드보다 수백만 원 더 들어갑니다.

 

강북에도 하이엔드 아파트가 (북가좌 6 구역)

용산을 제외한 강북에서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는 것은 서대문구 북가좌 6 구역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북가좌 6 구역도 시공사인 DL이앤씨가 애초 ‘드레브 372’라는 별도 브랜드 도입을 제안했지만, 조합의 거센 요구에 결국 ‘아크로’를 붙이기로 했습니다.

 

 

 

지방에도 하이엔드 아파트가 (광천동 재개발)

현대건설이 광주광역시 광천동 재개발 사업지에 광주 최초로 '디에이치(THE H)'를 선보입니다.

광주 재개발 최대어로 불리는 광천동 재개발사업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70번지 일대 25만 4466㎡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33층 규모 공동주택 5006세대와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인데요.

현대건설은 광주 광천동 재개발사업에 광주광역시 최초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THE H)'를 적용하고 '디에이치 루체도르(THE H LUCEDOR)'를 단지명으로 제안했습니다. 루체도르는 빛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루체(LUCE)'와 골든(Golden, 금으로 됨)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도르(D’OR)'의 합성어로 빛고을 광주의 금빛 랜드마크가 될 명품 단지를 조성하려는 현대건설의 의지를 담았는데요.

광천동 재개발 사업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광주 종합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는 등 광주광역시 교통과 상업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알짜로 유명한 입지입니다.

현대건설이 제안한 '디에이치 루체도르'는 광주 최고 명품 단지 조성을 위해 세계적인 설계감리회사 SMDP와 손잡았습니다. 요즘 재개발, 재건축 유명한 곳은 대부분 SMDP와 함께 하는 것 같네요.

 

현대건설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사업성이 우수한 대규모 랜드마크 사업지들을 선별적으로 수주하고 있다"며 "하이엔드 브랜드 디에이치로 광천동 재개발사업지가 광주의 중심지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도시정비에 특화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각 시도마다 가장 유명한 재건축, 재개발단지에 디에이치를 선보이는 현대건설

 

대전에서 가장 유명한 장대 B구역

 

광주에서 가장 유명한 광천동 재개발구역

 

울산에서 가장 유명한 중구 B04구역

 

 

과연 창원의 대장 재건축단지에는 현대건설이 디에이치를 앞세울 것인지 궁금하네요!

 

 

관련 하이엔드 아파트 포스팅들

2023.01.27 - [부동산] -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정리! (2023년 최신)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정리! (2023년 최신)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정리! (2023년 최신) 요즘 재건축, 재개발뉴스를 보다보면 시공사 선정시 특정 건설사들이 하이엔드 브랜드를 해주겠네 마네 하는 말들이 많죠! 어떤 재건축, 재개발 사업

koreanairline.tistory.com

2021.12.17 - [부동산] - 하이엔드브랜드 아파트의 탄생 배경 (Feat. 강남을 위해서)

 

하이엔드브랜드 아파트의 탄생 배경 (Feat. 강남을 위해서)

오늘은 하이엔드 브랜드아파트의 탄생 배경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그 전에 먼저 우리나라 아파트 브랜드 순위 한번 보고 가시죠. 아무래도 하이엔드브랜드가 갑자기 튀어나올 수는 없

koreanairline.tistory.com

2021.03.12 - [부동산] - 서울 최고가 하이엔드 아파트에는 다 있다는, 씽크뱅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서울 최고가 하이엔드 아파트에는 다 있다는, 씽크뱅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명품아파트 주방의 필수템! 서울 최고가 하이엔드 아파트들인 나인원한남, 아리팍, 시그니엘, 트리마제, 아크로서울숲, 갤러리아포레 등에서 사용중인 씽크뱅! 그것은 무엇일까요? 더이상 음식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