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2. 10. 31. 04:55

서울에 한강이 있고, 부산에 바다가 있다면 창원엔 용지호수가 있습니다ㅋㅋㅋ

반응형

제가 이사 온 도시인 창원.

창원은 몇 해 전에 마창진이 합쳐졌습니다.
여기서 마창진은 마산창원진해를 일컫죠 ㅎ 그리고 작년에 창원은 창원특례시가 되었구요.!

인구 100만이 넘는 도시을 특례시로 승격시켜준겁니다. 창원은 희한한 도시입니다.

경남의 거의 모든 공공기관이 들어와있으며, 이름만 들어도 어마어마한 대기업들도 즐비한 곳입니다. 거의 발에 치이는게 공무원이며 대기업직원들이죠.

얼마전까진 부산의 해운대보다도 비쌌던 아파트도 있습니다 ㅎ (용지아이파크) 그리고 아주 오래전에는 강남 이남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였던 롯데맨션도 있습니다. ㅎㅎㅎ

아주아주 옛날일이긴 하지만 말이죠.

어른들말씀을 들어보면 옛날에는 마산이 찐 도시였다고 합니다. 창원이 개발되서 사람들을 보내야 하는데 잘 안갓다구 하규요. 마치 옛날 강남을 개발할 때 강북에 사는 사람들이 안갓던것처럼 말이죠. ㅎㅎ

1980년대 용지호수 근처


위에 사진을 보면, 원형로타리가 창원시청및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한국은행이 있는 위치입니다 ㅎ

그리고 용지호수 근처에 올라간 아파트는 지금 현재는 재건축이 완료된 용지아이파크이구요.

이런 오래된 사진 보는것도 재미있네요 ㅎ





그런 창원에 호수공원이 있습니다. 제가 전에 살던 김해에도 집 앞에 호수공원인 연지공원이 있었는데 창원에는 용지공원이 있네요.

두 호수공원의 사이즈는 거의 비슷한데요.

집 근처에 이런 호수공원이 있다는게 정말 삶의 질을 많이 올려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파트들마다 이런 호수공원뷰를 가진 아파트들은 조금이라도 더 프리미엄이 붙는 이유일 거고요.



그럼 오늘은 창원 유일의 호수공원인 용지호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창원시청 근처의 용지호수공원
용지호수 중간에 있는 저것은 무엇?
바로 무인 편의점입니다 ㅋㅋ
무인결제기도 있구요!
음료부터 커피꺼지~
이렇게 뷰좋은 자리가 많은데 사람이 없ㅋ
아수쿠림도 잇구요~
꽉차지 않은 매장ㅋㅋㅋ
진짜 뷰좋지않니요? ㅎ
용지상권도 보이네요
들어가고 나오는 길ㅋ
캬 ~ 용지호수와 롯데맨션의 조화


저기 보이는 배산임수의 롯데맨션이 지금 현재 재건축 진행중이죠. ㅎㅎ 용호1구역이란 이름으로 말입니다.

현재는 안전진단2단계를 진행중이며, 올해 안에 통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조합설립인가를 받고 시공사 선정을 하고 언젠가는 재건축이 완료 되어 용지호수를 내려다 보는 멋진 아파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ㅎㅎ

그 날을 기다려봅니다.

2022.08.03 - [용호롯데맨션] - 가칭) 용호1구역 재건축정비사업 조합설립추진위원회 모집!

 

가칭) 용호1구역 재건축정비사업 조합설립추진위원회 모집!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얼마전에 창원 롯데맨션으로 인테리어 후 이사를 했습니다. 항상 제목에 창원롯데맨션, 용호롯데아파트 또는 용호1구역이라고 써왔는데요!! 제목에서 보시다시

koreanairline.tistory.com

2022.06.01 - [용호롯데맨션] - 용호 롯데아파트 재건축 진행 사항 공유 (용호1구역)

 

용호 롯데아파트 재건축 진행 사항 공유 (용호1구역)

인근 재건축 정밀안전진단 추진중인 아파트 6개 중에 일동아파트를 시작으로 올해초부터 정밀안전진단을 신청하여 진행되고 있으니 속도가 너무 느린 상황. 이에 용호 롯데아파트 입주자대표

koreanairline.tistory.com

 

요론거 팔아요~
멀리서 본 용지호수 편의점ㅋㅋ
노을지는 용지아이파크와 용지호수
여름이 + 용지호수공원 + 롯데맨션 조합
빵 터진 여름이 ㅋㅋ


편의좀이 뭔가 좀 아쉽네요.

다른방법으로 운영을 할 수도 있을것 같은데

무인편의점에 제품도 별로 없고 손님도 별로 없는.. 저 좋은 자리에 저 좋은 뷰를 두고 ㅋㅋ 참 아쉽습니다. 뭔가 좋은 레스토랑으로 운영을 할 순 없을까 싶기도 하고 .. 물론 자리가 좀 좁긴 합니다만 ㅎ

잘 모르겠네요. 용지호수공원을 찾는 사람들도 정말 많고 잔디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치크닉도 즐기고 공원을 걷고 뛰고 데이트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저 공간에는 한 가족밖에 없다는게.. 어떻게 사용하면 제일 좋을까요? ㅎ

 

 

창원 용지호수에서도 불꽃놀이같은거 하면 너무 좋을 것 같은데!

얼마뒤면 부산에서 불꽃놀이를 하죠! 명당 꿀팁에 대한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

 

2022.10.13 - [국내여행] - 2022 부산 불꽃축제 기본정보 & 누구나 아는 명당자리 & 나만아는 명당자리!! (We hope again)

 

2022 부산 불꽃축제 기본정보 & 누구나 아는 명당자리 & 나만아는 명당자리!! (We hope again)

2022 부산 불꽃축제 기본정보 명당자리 가을축제 드디어 부산에서도 기다리고 기다리던 부산 불꽃축제가 열립니다. 19년 이후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2년간 진행하지 못했던 축제가 전국 곳곳

koreanairline.tistory.com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