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 2020. 4. 20. 21:10

Kodex WTI 원유 선물 (H) 투자 기록 4

반응형

국제유가 또 와르르 폭락,

WTI 무려 18.28%↓ 1999년 이후 최저 뉴욕증시 다우지수 비상

 

 

2020년 4월 20일 WTI : $14.47

 

국제유가 또 와르르 폭락하고 있다.

20일 뉴욕증시와 뉴욕상업거래소 아시아 싱가포르 시장 등에 따르면 WTI는 전일 대비 무려 18.28%↓ 떨어졌다. 

 

WTI 시세에서 배럴당 15달러선이 붕괴된 것은 무려 21년만이다.

국제유가가 석유수출기구(OPEC) 플러스(OPEC과 비회원 산유국 연합체)의 감산 조치에도 장중 21년 만에 최저치로 폭락했다는 점에서 시장 참여자들은 경악을 감추지못하고 있다.

감산 규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수요 감소에 크게 미치지 못해 원유 저장 능력이 한계치에 도달할 것이라는 우려가 증폭되면서 국제육가가 폭락하고 있다.

OPEC+는 지난 12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제유가 급락을 막기 위해 5월과 6월 두달동안 하루 1000만 배럴 씩의 원유 생산량을 줄이겠다고 밝혔다.

이는 전 세계 원유 공급량의 10%를 감축하는 것이지만 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 원유 수요가 더 크게 줄었기 때문에 감산이 충분하지 않다는 반응이다.

 

 

 

 

와.... 진짜 이렇게 까지 떨어질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정말 떨어져봐야 $20 이라고 봤었는데...

 

내가 뭘 기준으로 이런 예상을 했었던걸까. ㅠㅠ

 

이제 정말 손절하지도 못하게 되었다. 

 

추가 매수는 더 하지 못하게 되었다. 

 

그저 긍정적인 상상만 할 수 밖에 ......

 

그게 내가 할 수 있는 일의 전부이다. 

 

 

 

중국부터 조금씩 살아나면서 원유의 수요가 살아나는 것. 

 

치료제가 나오지 않더라도 조금씩 경제활동을 재개 하면서 원유에 대한 수요심리가 살아나는 것 뿐. 

 

근데 도대체 얼마까지 올라야 본전이 오는 걸까. 

 

추가 매수 없이는 본전은 힘들것 같다. ㅠㅠ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