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3. 22. 14:32

2023년 6월부터 가입가능한 청년도약계좌 소득, 나이, 조건은?

반응형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에게 자산형성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금융상품입니다. 

5년간 매달 일정한 금액을 적금이나 주식 등에 투자하면 정부지원금과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조건은 만 19세에서 34세 사이의 개인소득 6천만 원 이하이고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인 청년입니다. 

 

2023년 6월부터 가입가능한 청년도약계좌 소득, 나이, 조건은?
2023년 6월부터 가입가능한 청년도약계좌 소득, 나이, 조건은?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

가입 방법은 주식형, 채권형, 예금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청년도약계좌는 6월 출시될 예정이며, 최대 5천만원의 자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의 정부지원금은?

정부지원금은 청년이 납입한 금액에 비례해서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청년이 매달 70만원을 납입하면 정부는 월 2만 4000원을 지원합니다. 정부지원금의 비율은 매달 납임금의 6% 선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지원금은 최대 월 4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이 적을수록 정부지원금이 더 많이 적용되는 구조입니다.

 

 

청년도약계좌의 비과세 여부는?

청년도약계좌에서 발생하는 이자·배당소득은 소득 요건을 충족하면 과세하지 않습니다. 소득 요건은 총급여액이 7천500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이 6천300만 원 이하입니다. 비과세 혜택은 5년 동안 적용됩니다.

 

 

청년도약계좌 중도 해지시에는?

청년도약계좌를 중도해지하면 정부기여금과 이자·배당소득의 비과세 혜택을 모두 상실합니다. 또한 중도해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년도약계좌는 5년간 가입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또 궁금해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이것이죠!

 

청년도약계좌가 청년희망적금과 중복가입이 가능한가!?

소득기준이 청년희망적금이 훨씬 낮고 가입해야 하는 기간도 2년으로 짧기 때문에 아마 많은 분들은 청년희망적금을 채우고 나서 끝나면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2년만 채우고 끝내고! 연봉이나 월급여도 조금 오를 텐데 청년희망적금은 소득기준도 꽤 높기 때문입니다!

23년 6월부터 시작하는 청년도약계좌로 인해 많은 분들이 혜택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글들

2023.01.22 - [생활&TV]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정리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정리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정리 요즘엔 과거와 달리 한 회사에 오래 다니는 시대가 아니고 본인 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직장에서 퇴근하고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거나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19 - [생활&TV] -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금리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금리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금리 이번에 특례보금자리론 내용이 확정됐는데 공부할 겸 블로그에도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이란? 고금리 속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을 돕기 위해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18 - [생활&TV] - 건강보험료 한 푼도 안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한 푼도 안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한 푼도 안내는 방법 재산이 많고 기타 소득이 많아서 건강보혐료가 150만 원 ~ 300만 원 폭탄처럼 나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걸 0원으로 만들어서 한 푼도 안내는 사람들도 있습니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