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 2022. 9. 20. 05:43

2022년 9월 20일 현재 해외여행이 가능한 국가 총정리 (동남아시아편)

반응형

싱가포르 백신 여행 정보
싱가포르는 8월 29일부터 백신 미접종자도 입국 허가 없이 싱가포르에 입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입국 전 2일 이내 음성확인서 및 코로나19 여행자 보험(보장한도 30,000SGD 이상) 가입 증명서를 소지해야 한다.

 

알아본바에 의한면, 보장한도 30,000SGD 여행자보험을 들어도 3~4일의 기간동안 커피2잔정도의 가격밖에 안된다고 하니 부담이 크진 않을 것 같습니다. 

 

 

인도네시아 백신 여행 정보
입국 시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퍼둘린둥이 앱 설치 등이 필요합니다. 여행자의 경우 도착비자가 필요하므로, 도착비자 발급요건 등은 아래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 베트남 코로나19 관련 모든 방역지침 준수 의무 종료 5월 15일
🇲🇾 말레이시아 코로나19 관련 증명서(백신접종 증명서, PCR 음성확인서) 제시 불요 8월 1일

 

 

알아둬야 할 관련 증명서 
기본적으로 백신접종증명서, 회복증명서, 음성확인서 등의 제시가 필요하지 않지만, 국가에 따라 혹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입국은 자유로우나 현지에서 필요할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할 듯 합니다. 

 

 

싱가포르는 백신 미접종자도 입국시 자가격리가 불필요합니다. 단 미접종자의 경우 음성확인서와 보험가입이필요합니다. 백신 접종자의 경우 2차까지 완료하면 현지 자가격리가 면제됩니다.(3차 불필요)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coov 어플에 있는 싱가포르용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를 캡쳐하면 SG 입국 카드 작성이 수월할 것입니다.

 

싱가포르여행

싱가포르 여행 추천 어플 
택시 어플 '그랩(아이폰안드로이드)'과 '구글맵'을 추천합니다. 그랩(grab)의 경우 결제할 카드 정보 등록은 현지에서만 가능합니다.

만약 입국 필요 서류를 집에 둔 채 공항에 도착했다면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인천공항 제 1터미널 3층의 H 구역 서점에서 1장당 1백원에 흑백으로 인쇄 가능합니다. 복사는 불가하며 운영시간은 7시부터 20시까지입니다.(기존 K 구역 무료 프린트 서비스는 8월 1일부로 종료)

 

 

싱가포르 여행 시
알아둬야 할 여행 정보 

1️⃣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전자여권
2️⃣ 비자 비자 불필요, 무비자 90일 체류 가능
3️⃣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출발 14일 전 접종완료를 증명하는 영문 백신접종증명서(부스터샷 불필요)
4️⃣ SG 입국카드 싱가포르 입국 3일 전 항공편, 숙소 정보 등 입력하여 발급
5️⃣ TraceTogether 앱 설치 현지에서의 동선을 체크하는 어플 다운로드
6️⃣ 여행자보험 영문 보험증명서 지참은 필수가 아니지만 현지 코로나 확진 시 의료비용을 본인이 부담하게 되므로 여행자보험 가입 권고(백신 미접종자의 경우 필수)
7️⃣ 귀국 후 PCR 검사 한국 도착 후 1일 내 보건소에서 PCR 검사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 인도네시아

 

발리여행

신들의 섬이라 불리는 휴양 여행지 '발리'를 품은 인도네시아 여행을 위해서는 출발 전 최소 14일 전에 백신접종을 2차 또는 3차까지 완료하여 백신접종증명서를 영문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2차 접종까지 완료했다면 백신 유효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발리여행

어린이, 청소년은 입국 시 음성확인서 면제? 

  • 만 6-17세 여행자 2차 접종을 완료했다면 음성확인서 제출 면제
  • 만 6세 미만 여행자 백신접종증명서 및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 면제 (아이들을 배려해주네요!)

여행자는 퍼둘린둥이(peduliLindungi) 앱을 설치(아이폰안드로이드)해야 하며, 도착 후 증상이 있거나 체온이 37.5도 이상인 경우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알아두어야 할 도착비자 정보 
✔️ 체류 기간은 30일 이내(입국일과 출국일 포함)
✔️ 1회에 한하여 연장(30일) 신청 가능

 

도착비자 신청 요건 
1️⃣ 여행 또는 공무수행 목적의 입국
2️⃣ 남아있는 여권 유효기간 6개월 이상(발리 도착일 기준)
3️⃣ 미리 예약해둔 한국 귀국 항공권 또는 제 3국으로의 출국 항공권
4️⃣ 도착비자 수수료(500,000 RP 또는 USD 35)

발리 여행

백신 접종자 준비 사항현지 자가격리

1️⃣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2️⃣ 퍼둘린둥이 앱 설치
3️⃣ 공항에서 도착비자 발급
격리 없음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태국

 

방콕여행

태국 입국 시 기타 절차는 폐지되어 백신접종증명서만 지참하면 됩니다.(미접종자는 72시간 이내 음성확인서 필요) 태국에서 인정하는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등이 있으며 출발 14일 전 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방콕여행

확진 후 완치자는 잠깐! 

  • 감염 전 백신 0회 접종 완치 판정을 받았어도 미접종자로 분류, 영문 음성확인서 필요
  • 감염 전 백신 1회 접종 완치 판정을 받은 후 2차까지 추가로 접종해야 백신 완료자로 인정. 확진 후 접종 안 하는 경우 미접종자로 분류, 영문 음성확인서 필요.
  • 감염 전 백신 2회 접종 확진 날짜 기준으로 14일 이후 태국 입국 가능.
  • 출국일 기준 3개월 이내 감염되었다 완치된 경우 백신접종확인서와 영문 완치 서류 제시.
  • 출국일 기준 3개월 이전에 감염된 경우 백신접종확인서만 필요.

백신 접종자 준비 사항현지 자가격리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격리 없음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필리핀

 

세부여행

필리핀 여행을 위해서는 출발 전, WHO에서 승인한 백신을 각 방법에 맞는 횟수만큼 접종한 뒤에 14일이 지나야 합니다. 필리핀은 입국 시 3차 백신접종은 의무가 아니며, 2차 접종 후 180일이 경과한 경우도 예방접종 완료자로 분류합니다.

 

백신접종증명서는 한국 질병관리청이 발급한 영문 백신접종증명서(또는 필리핀 전자백신접종증명서)를 소지해야 합니다. coov 앱도 가능하지만 인증이 불가할 경우를 대비하여 종이 서류까지 준비할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국내 출발 48시간 이내에 검사한 영문 PCR 음성확인서(또는 공신력 있는 의료기관에서 검사한 24시간 이내 영문 안티젠 음성확인서)도 필수로 소지해야 합니다. 음성확인서에는 여권과 동일한 성명, 생년월일, 검사방법, 검사일, 검사 결과에 '음성' 표기, 발급 일자, 검사기관명 등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만약 백신접종을 완료한 뒤에 부스터샷을 맞았다면 음성확인서 제출은 면제됩니다.

 

세부여행

필리핀 여행

 

필리핀 입국 시 one health pass에서 전자검역신고서(건강상태확인서) 작성도 필요합니다. 필리핀 입국 3일 전부터 등록이 가능하며 개인 식별정보, 필리핀 내 숙소 정보, 여행 일정, 백신접종 관련 정보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그런 뒤에 고유번호와 QR코드가 발급된 페이지가 나타나면 해당 화면을 캡처(또는 인쇄)해두었다가 필리핀 공항에서 제시하면 됩니다. 자세한 작성 방법은 필리핀 관광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는 무비자로 입국 가능하나 30일 미만까지만 체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필리핀 도착일로부터 30일 안에 떠난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도록, 한국 귀국편 항공권을 제시해야 합니다.(필리핀행 편도 티켓만 구매할 경우 증명 불가) 여권의 유효기간은 6개월 이상이 남아 있어야 하므로 미리 체크 하는게 좋겠죠?

 

백신 접종자 준비 사항현지 자가격리

1️⃣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2️⃣ 출발 48시간 이내 영문 PCR 음성확인서 또는 24시간 이내 영문 안티젠 음성확인서(부스터샷 접종자는 음성확인서 제출 면제)
3️⃣ one health pass 작성 후 발급된 QR코드
4️⃣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아 있는 여권
5️⃣ 30일 내 한국으로 돌아오는 귀국편 항공권 제시 필요
격리 없음

 

*해당 정보는 9월 20일 자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정보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입국 허용이 가능하더라도 현지 관리자와 상황에 따라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렇게 정리하면서 어딜 갈 수 있을지 갈 수 없을지 조금씩 알게 되네요.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이런 정보 미리 체크하고 나가시는게 좋겠죠? 

 

이런 서류고 자가격리고 없는 그런 날들이 얼릉 오기를 바래봅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