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 2020. 11. 10. 12:56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 인천 아파트 분양 정보 (지역주택조합 관련 정보 포함)

반응형

 

평범한 직장인 저는 노후대비를 위해서 평소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내집마련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기왕 집 마련할 거 향후 부동산 투자의 가치가 있는 집을 마련하려고 하죠. 

 

꼭 투자목적이 아니더라도 집의 가장 큰 목적은 물론 실제 거주를 하고 나와 내 소중한 가족의 삶의 터전을 마련하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으로 자가집을 마련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더 신중하게 매매하셔야 합니다.

 

 

 

 

물론 거주하기에 가장 좋은 곳으로 집을 사는 것이 기본이지만, 

 

기왕이면 미래가치를 보고 향후 시세 상승 여력에 대한 전망 있는 지역에 내집 마련을 하는 것이 좋겠죠? 

 

향후 자산 가치 더 올라갈 만한 곳에 내집 마련을 한다면 실제 삶을 꾸려나감에 있어서는 물론이고 노후를 위한 부동산 투자적 측면에서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전까지는 월세나 전세에 살다가 본격적으로 내집 마련의 꿈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본인의 경제적인 상황이나 직장, 가족 구성원의 특성, 향후 시세 상승 가능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려를 해본 뒤 내집마련을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천 아파트 분양 찾고계신다면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이 다양한 측면에서 좋은 선택이 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위치는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 610-236번지이며 단지의 규모는 지하 3층~지상 29층짜리 공동주택 8개동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총 763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며 이는 주차는 총 928대 규모가 가능할 규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 내부에는 공동주택 및 부대복리시설, 근린시설, 커뮤니티시설 등이 갖추어질 예정입니다. 

 

 

 

 

최근 지어지는 아파트 트렌드 중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단지 주민들만을 위한 프라이빗한 커뮤니티 시설인데요.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 내에는 쾌적한 만남의 광장, 안전한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휘트니스 및 골프연습장, 독서실 및 도서관, 보육시설 등 입주민들만을 위해 특화된 시설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전 세대에는 2천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이 풀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인데요. 

 

김치냉장고,냉장/냉동고,전기오븐,세탁기,빨래건조기,에어드레서,식기세척기,에어컨,3구 하이브리드와 1구 인덕션 등 생활에 필요한 가전들이 모두 빌트인 되어 있는 풀옵션 아파트입니다.

 

 

 

 

부동산의 향후 시세상승 여력을 따져볼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교육, 교통, 편의시설 등 주변의 인프라겠죠.

 

 

 

 

해당 지역은 지하철 수인선 인하대역과 근거리에 위치하며 주변 개발로 인하여 주거환경개선 및 지가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교통 상으로는 지하철 수인선 인하대역 외에도 인천종합버스터미널과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에 용이하며 도화IC와 학익JC 등 고속도로 접근에도 용이한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홈플러스, 인하대병원, 용인시장, 용정근린공원,경찰서,롯데백화점,뉴코아 아울렛 등 각종 편의시설 및 관공서가 위치해 충분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 분들이라면 교육환경 역시 꼼꼼히 따져봐야 하는데요. 

 

 

인천용현초, 영현여중, 용현중과 인하대학교 사범대학교 부속 중고교도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교육 인프라도 탁월한 입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치 특성, 교통 여건, 주거 여건, 교육 여건 등 살기 위해 필요한 4가지 인프라가 매우 잘 갖추어진 입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세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에는 인천시 미추홀수 평당 매매가가 876만원에 형성되어 있으며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이 속한 지역은 인천광역시 9개 구내 평당가 중 6번째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미추홀구는 재개발,택지개발,도시개발,재정비촉진지구 등 도시재생프로젝트가 진행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지역으로,2022년까지 약 11개 아파트의 입주가 예정되어있습니다.

 

 

 

 

다만 이는 현재의 시세이니 참고만 하시면 되고, 향후 시세는 주변에 들어서는 아파트 시세와 비슷하게 형성될 것을 기대볼 수 있겠습니다. 

 

인천 미추홀구는 2012년 1월~2020년 6월 매매가가 27.52% 상승하였으며 전세가의 경우 70.19% 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상승이 있었던 이유는 인천 분양 시장 내 훈풍이 GTX 등 교통호재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실제로 같은 지역에서도 교통망 확충과 정비사업 등 호재가 있거나 편의시설 등 정주여건이 좋은 지역이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이어져 개발호재에 따른 매매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은 총 4개 평형대로 공급될 예정인데요.

 

 

 

 

59A형은 계약면적 37.11평으로 총 229세대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59B형은 계약면적 17.73평으로 총 303세대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59C형은 계약면적 36.90평으로 가장 적은 세대인 28세대에 공급될 예정이며,

 

 

 

 

84형은 계약면적이 51.83평으로 203세대에게 공급될 예정입니다.

 

 

 

 

인천시 미추홀구는 최근 1년 누적 전체 공급 타입 중 전용면적 41m~60m이 약 47%로 가장 활발한 지역입니다. 

 

 

도시의 특성상 중대형 평수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보여지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매일같이 바뀌는 정책으로 인하여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내집마련 및 부동산투자 계획이 있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위에 설명한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입니다. 

 

많은 분들이 지역주택조합이라고만 하면 겁부터 내는데 그 실상을 조금 공부해보겠습니다. 

 


지역주택조합은 '무주택 서민의 주건안정 기여'를 목적으로 1977년 도입된 제도입니다. 

 

일정 기간 이상 해당지역에 거주한 무주택자가 모여 조합을 설립하고 토지를 확보해 아파트를 짓습니다. 

 

토지 사용권과 조합원만 확보되면 인허가 과정이 단순해 기존 재건축, 재개발 정비사업보다 사업추진이 빠릅니다. 

 

또 시행사 이윤, 토지 금융비용 등 각종 부대비용을 절감해 조합원의 경우 일반 아파트보다 20%가량 저렴한 가격에 집을 구입할 수 있고 청약 통장이 없어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절차는 토지 확보율에 따라 진행됩니다. 

 

토지 확보율이 50%이상이면 조합원 모집이 가능하고 이후 조합설립인가 (토지확보율 80%이상), 사업계획승인(토지 확보율 95%이상), 착공 순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토지확보가 어렵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추진 위원회가 제시한 토지 확보율을 정확하게 판단할 길이 없고, 토지소유자와 협의가 안되면 사업이 무작정 지연돼 속수무책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폐단을 막기 위해 정부는 2017년 6월과 올해 7월 두차례에 걸쳐 주택법을 개정했습니다. 

 

지역주택조합에 투자한다면 오래된 사업지보다는 개정된 법을 적용받는 사업지가 좀 더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7년 6월 개정한 법에서는 지역주택조합 추진위가 조합원을 모집할 때 대지 50% 이상의 사용권을 확보한 후 관할 지자체에 허가를 받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또 조합설립인가를 받기 위해서는 토지 확보율이 80%에 이르도록 했습니다. 

 

올 7월 개정한 주택법에 따라 조합설립인가를 받을 때 얻은 토지 (확보율 80%)의 소유권 15% 이상을 확보하도록 했습니다. 

 

조합원 가입 신청자에게 토지확보현황, 추가분담금, 환급금 등에 대해 설명하고 그 내용을 서면으로 받아 5년 동안 보관해야 한다는 조항도 포함됐습니다. 

 

조합원 모집공고 이후 2년 내 사업시행인가를 못 받거나 3년이내 사업계획 승인을 받지 못하면 조합해산도 가능해졌습니다. 

 

예전보다는 법의 감시가 심해졌다고 볼 수 있겠죠. 그만큼 사기를 당하거나 하는 선의의 피해자들이 많이 안생길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