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1. 10. 16:55

요즘 핫 한 스타벅스 튜메릭라떼 만드는 방법!!

반응형

요즘 핫 한 스타벅스 튜메릭라떼 만드는 방법!!

 

요즘 스타벅스에서 2023년 메뉴로 밀고 있는 튜메릭라떼! 도대체 어떤 맛일까?

 

 

집에서도 카페처럼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홈카페 레시피 하나면 충분하다. 일반 라떼와는 다르게 조금 더 특별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베트남식 연유커피인 ‘튜메릭라떼’를 만들어보자. 은은한 향과 달콤함이 어우러져 기분전환용으로도 제격이다. 여기에 상큼한 과일 디저트나 달콤한 마카롱 같은 디저트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튜메릭라떼
튜메릭라떼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집콕 생활이 일상화되었다. 그로 인해 자연스럽게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제일 먼저 하는 일이 핸드드립 커피 내리는 일이다. 원두 종류별로 다양하게 구비해놓고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골라 마시는 재미가 쏠쏠하다. 

 

가끔은 색다른 메뉴가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땐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기도 한다. 

 

 

튜메릭라떼 만드는 방법

 

마침 내가 즐겨 보는 채널에 튜메릭라떼 만들기 영상이 올라와 있어 직접 만들어봤다. 

 

우선 준비물은 인스턴트 블랙커피 2봉, 우유 200ml, 얼음 약간, 그리고 생강가루 1티스푼이다.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끝이다. 

 

정말 간단하지만 맛은 결코 가볍지 않다. 부드러운 풍미와 함께 은은하게 퍼지는 생강향이 매력적이다. 덕분에 나른한 오후 시간에 마시면 에너지 충전 제대로 된다.

 

Nutrilite 뉴트리라이트 다이어트 강황 터메릭 라떼 12g 15개입

 



 

튜메릭라떼의 효능


그 이유는 생강의 효능 때문인데, 동의보감에서 생강은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매우며 독이 없다고 했다. 

또한 담을 삭히며 기를 내리고 토하는 것을 멈추게 한다고 적혀있다. 

 

실제로 생강은 소화력 향상 및 위장 질환 예방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 촉진·감기 완화·수족냉증 개선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성분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튜메릭라떼의 가장 큰 효능!!

 

그런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다이어트다.

생강 속 진저롤이라는 성분은 체내 지질 농도를 저하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는 지방세포 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즉,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다는 얘기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 감량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실제로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교 연구팀은 과체중 성인에게 12주간 매일 생강 1g씩 먹도록 했더니 몸무게가 평균 2.6kg 줄었다고 밝혔다. 

 

 

 

https://youtu.be/HjlZhmX7eC4

 

 

같이 보면 좋을 글들

 

2023.01.07 - [생활&TV] -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요즘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다보니 금전적으로 부담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OTT 서비스의 계정공유 서비스에 대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7 - [생활&TV] - 만 나이 연령표 및 도입 시기

 

만 나이 연령표 및 도입 시기

만 나이 연령표 및 도입 시기 만 나이 계산 및 연령표를 통해 한 눈에 나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 나이 계산은 태어 났을 때 부터 한 살을 먹었던 우리나라 나이 계산이 아닌 태어나서 다가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5 - [생활&TV] -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몇부작?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몇부작?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몇부작? 매 회 너무 재미있어서 미쳤네 소리가 절로 나오게 했던 더 글로리! 결말이 결말 같지 않고 다음 회를 더 보고 싶게 만들어놔서 하루 빨리 더 글로리 시즌2가 공

koreanairline.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