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 / 2021. 3. 29. 06:42

수에즈 운하의 통행금지가 항공화물의 기회로 이어질 수 있을것인가?

반응형

수에즈 운하는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해운로 중 하나이며 전 세계 무역의 12 %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이번주 선박이 운하에 갇혀서 발생한 막힘은화물 선적의 막대한 백 로그를 야기했습니다. 

 

그렇다면이 막힘이 항공화물이 그 격차를 메울 기회를 만들 수 있을까요? 

 

알아 보자.

 

 

 

 

 

 

수에즈를 가로 지르는 교통량과 재개 장 일정이 없는 항공화물은 수요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단기로는,

 

'에버 기븐'이 화요일 이른 아침 수에즈 운하에 갇힌 이후 글로벌 해운은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이제 수백 척의 선박이 Ever Given 뒤에서 운하를 건너기 위해 줄을 서서 배송 시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거대한 컨테이너 선이 운행을 시작하는데 며칠 또는 몇 주가 걸릴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다른 운송 수단이 부각 될 수 있을까요?

 

JPMorgan 의 분석에 따르면 수에즈 폐쇄가 계속됨에 따라 항공화물 가격이 상승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화물은 중요 상품과 수요가 많은 상품의 운송을 일시적으로 인수하여 훨씬 더 짧은 기간에 배송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수에즈 운하 막힘으로 아시아와 유럽 간 항공화물 가격이 상승 할 수 있으며, 이는 항공사를 부양 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아시아로 가는 여정이 한 달 이상 걸린다는 점을 고려할 때, 12-15 시간의 비행은 장기간의 수에즈 막힘으로 인해 예상되는 지연을 쉽게 상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기로 인한 수요 나 가격의 상승은 잠시 동안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항공화물이 컨테이너 운송을 일시적으로 대체하기에는 너무 비싸기 때문입니다.

 

 

 

화물선은 여전히 ​​승자입니다

 

위기로 항공화물이 약간 올라갈 수 있지만 컨테이너 선이 여전히 승자입니다. 

 

선박은 남아프리카 (희망봉) 주변과 같이 더 긴 항로를 택해야하지만 수에즈의 지속적인 폐쇄로 인해 배송비가 급격히 증가 할 것입니다.

 

 

 

 

항공기가 선박보다 훨씬 빠른 운송을 제공 함에도 불구하고 운송 할 수있는 양을 고려하면 운송 비용이 굉장히 저렴합니다. 

 

Boeing 747-400F는 최대 적재량 113,000kg을 운반 할 수 있지만 Ever Given은 200,000 톤의화물을 운반합니다. 

 

비행기로 운송하는 것은 글로벌 운송 요구에 비해 너무 비싸죠.

 

 

 

 

화물 항공기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해운은 여전히 ​​장거리화물 이동의 필수 방법입니다.

 

 

 

 

간단한 비행

 

전반적으로 항공화물 가격은 앞으로 며칠 및 몇 주 내에 상승 할 수 있지만이 변경은 일시적일것입니다.

 

대유행으로 인한 변화 와는 달리 , 해운은 여전히 ​​장거리화물 운송의 지배적 인 방법이며 가까운 장래에도 그럴 것으로 보입니다.

 

 

 

수요

 

소비자라면 아마존 패키지에서 특수 상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작년에 지연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취약한 글로벌 공급망이 단절됨에 따라 전염병으로 인한 중단으로 인한 것입니다. 

 

항공화물도 이러한 변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여객기화물 용량 부족으로 항공화물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여객기가 이전 수준의 일부로 감소함에 따라 항공화물에 대한 수요 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대유행 이전에 여객기는 전 세계 항공 화물선의 절반 이상을 뱃속에 실었습니다. 

 

그러나 전염병으로 인해 항공 화물 가격이 급등 하고 항공사는 항공기를 늘리기 위해 출격했습니다.

 

수에즈 위기가 계속되면서 전염병으로 인해 글로벌 해운이 중단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로가 곧 열리지 않으면 신발에서 연료 가격 인상까지 모든 것이 예상됩니다.



오늘현재 총 429대의 운반선들의 발이 묶여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HMM사의 배 4대는 아프리카 최남단의 희망봉 우회를 결정했고요....

과연 HMM의 선택이 옳은 일이었을지.?



그리고 대한항공은 항공화물비가 오르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인지 관건이네요.

한번 지켜보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