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2. 25. 14:51

서울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온라인 신청

반응형

서울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온라인 신청

 

서울시교육청이 2023학년도 입학준비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입학준비금은 초·중·고 신입생이 교복과 도서, 안경, 전자기기 등을 준비할 수 있게 지원금을 주는 제도입니다.

초등학생에들에게는 1인당 20만원을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중·고등학생에게는 1인당 30만원을 교복 대금이나 제로페이로 각각 제공합니다.

 

요즘처럼 물가가 치솟는 시점에 20만원, 30만원은 정말로 작은 돈이 아닌데요! 

 

입학준비금을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온라인 신청
서울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온라인 신청

 

 

서울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신청은 어디서?

신청은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됩니다.

서울 입학준비금 신청 바로가기

 

 

 

서울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대상자는?

올해 지원 대상자는 모두 21만3000명으로, 예산 575억6000만원을 편성했습니다.
신청 후 수정 사항은 해당 신청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학준비금은 실제 입학하는 학교로 신청하여야 정상적으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중·고등학교는 이날부터 7일까지, 초등학교는 오는 20~23일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합니다.

학교 가정통신문으로 배포한 인터넷 주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뒤 각 학교에서 대상자 확인 작업을 거쳐 중·고교는 이번 달에, 초교는 3월에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집중 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3월에 별도 안내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신청시 유의사항

입학준비금으로 초등학교는 전액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지급되고 중·고등학교는 교복대금이나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지급됩니다.

중·고등학교의 경우 교복대금으로 학교에서 지정한 1벌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학교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소요 예산

서울시는 2021년부터 모든 국·공·사립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30만원의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데 이어 2022년부터는 초등학교 신입생에게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입학지원금 소요 예산은 서울시-자치구-서울시교육청이 3:3:4 비율로 분담하고 있습니다.

입학준비금은 서울시 일부 구에서 제공했던 교복 지원금을 서울시 모든 지역으로 확대한 것으로, 서울시 외에 광주시, 울산시, 경상북도, 경기 광명시와 용인시, 전북 무안군, 전남 장성군, 충북 영동군 등도 2022년부터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전원에게 입학준비금 또는 입학축하금으로 10만~50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무상교복’으로 시작된 중·고교에 이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도 지원(축하)금을 지원하는 지자체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초등학교 집중신청기간

2023.2.20.(월) 09:00 – 02.23.(목) 24:00

신청은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됩니다.

 

 

서울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사용 가능처

모바일 포인트는 의류(교복 포함), 가방, 신발, 도서/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은 모바일 포인트를 받은 후 제로페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및 지급시기 문의

입학 학교


제로페이 사용방법 및 사용처 문의

제로페이 콜센터(02-1670-0582)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입학준비금 지원으로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낮추고 교육 공공성을 강화해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혹시 집중신청기간에 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은 

집중신청기간을 놓친 학부모·학생은 3월에 별도 안내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로, 다음달 입학 후에도 신청할 수도 있다는 말씀! 그러니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같이보면 좋을만한 생활의 팁들

2023.02.24 - [생활&TV] - 2023년 근로장려금 달라진 점 3가지 꼭 확인하세요!

 

2023년 근로장려금 달라진 점 3가지 꼭 확인하세요!

2023년 근로장려금 달라진 점 3가지 꼭 확인하세요!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해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19 - [생각&공부] - 요즘 구글번역기보다 좋다는 DeepL은 무엇인가?

 

요즘 구글번역기보다 좋다는 DeepL은 무엇인가?

요즘 구글번역기보다 좋다는 DeepL은 무엇인가? DeepL은 딥 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한 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텍스트 번역을 제공하는 인공 지능 기반 언어 번역 플랫폼입니다. 2017년에 출시된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12 - [분류 전체보기] - 구글 SEO에 맞게 티스토리 최적화 글 쓰는 11가지 방법

 

구글 SEO에 맞게 티스토리 최적화 글 쓰는 11가지 방법

구글 SEO에 맞게 티스토리 최적화 글 쓰는 11가지 방법 내 티스토리 글이 구글 SEO에 최적화되어 매일 자동 수익을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쓰려면 구글이 만든 웹사이트처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