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 / 2022. 7. 22. 05:00

서울에서 내려오는 군대형을 만나러 부산나들이 (Feat. 범천1구역)

반응형

지난주 주말 서울에서 귀한 손님이 내려온다기에 공항으로 마중을 나갔습니다. ㅎ

그 귀한 손님은 바로 군대 후임인데요!

한살 많았지만 군대를 아주 조금 들어와서 제 후임이 되었습니다.


05년도에 군대에서 만났으니깐

17년의 인연이네요 ㅎㅎ

항상 거리가 멀다보니 만난 횟수는 많지 않지만

이상하게 편안한 형이라 언제 연락해도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김해에서 결혼식을 올릴때도

지인없이 홀로 김해까지 와서 참석을 해줬거든요.

너무나 고마운 형입니다.



이번에도 부산에서 회사동료의 결혼식이 있어 방문한다고 하기에~

공항으로 픽업서비스 하러 갔습니다.


동선은!

김해공항에서 픽업 후 서면 결혼식장으로 이동

군대형의 결혼식 스케쥴이 끝날때까지 대기!

그리고 데리고 서면 맛집으로 이동

점심먹고! 커피 한잔 때리고~

전 다시 창원으로 이동!

군대형은 다시 서울로 이동!

의 코스였습니다.



헤어지고나서는 고맙다고 아기 돌선물까지 보내주던 형인데요..

매번 받기만 하네요 ㅠㅠ



언제나 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제가 아는 사람중에 손가락안에 들정도로 잘생기고

회사도 굴지의 대기업 연구원인데....ㅠㅠ

인연이 아직 없네요

동탄 근처에 사시는 지인이 있다면 소개해주고 싶지만 ㅠㅠ

워낙 오래전에 경기도를 떠난몸이라. ㅠ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오랜만에 부산구경을 다녀옵니다.

서면은 제가 부산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중에 한 곳이라. ㅎㅎ

기분좋게 대기타임을 즐겼는데요~

대기하는 동안 문현지구의 IFC를 구경했습니다.



부산의 금융의 상징, IFC
IFC와 3단계 공사중인 곳과 저 멀리 서면의 상징적인 주상복합, 서면더샵
요고요고 느낌있게 찍었네요!ㅎ
BIFC
날이 너무 화창하네요! 태풍이 일본으로 물러나면서 날이 좋았음!
범천1-2구역과 그 뒤의 범천1-1구역


제가 또 재건축, 재개발을 그냥 지나갈 수 없습니다.

서면에 투자를 하기 전에 관심있게 지켜봤던

범천1-1구역인데요.....

범천1-1구역은 부산에서도 정말 사기 캐릭터 입니다.

부산분들이 아니면 잘 모를 수도 있는 곳인데... 잠깐 설명을 하자면,

부산에서 가장 큰 상업지구
안에서도 딱 봐도 매우 밀집한 주거환경....
대부분이 이런 2층짜리 주택들... 절대 소방차나 119차가 지나갈 수 없는 도로의 상태...

부산에서도 유명해질 범천1-1구역


저런 주택단지를 아래처럼 높게 올려버릴 수 잇는건

역시 상업지구라는 용적률 혜택....

< 범천 1-1구역 재개발 >
위치 : 부산진구 범천동 850-1번지 일원
면적 : 20,766㎡(6,281.7평)
시공사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아이코닉
규모 : 8개동 /
지하6층~지상49층
조합원 수 : 470명
총 세대수 : 1,511세대
(아파트 1,323세대+오피스텔 188호실)
건폐율 : 45.14%
용적률 : 835.11%


그리고 현재 비례율이 180%에 육박한다는 점...

상황에 따라서는 200%도 넘을 수 잇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비례율이란건 조합의 사업 성과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200%라고 함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범천1-1구역 지분의 가치만큼을 다시 돌려받는 다는 뜻입니다.

아파트 입주 후 얼마가 지나면 한번 돌려받고요 조합이 청산할때 마지막으로 남은 금액을 돌려받습니다.

그러니 범천1-1구역 내에 지분이 크면 클 수록 좋겠죠??ㅎ





다시 군대형과의 이야기로 돌아가서~ㅎ

서면에 맛집에서 식사를 하고~

예쁜 카페에 들어가봅니다.

전포동 카페거리가 핫한것 같아 가보았는데요!

전포역 7번출구 앞에 위치한 카페여습니다.

듀코비다이너라는 곳인데요!

사실 서면에 자주 올 때 갔던 카페가 있을줄 알았는데
(와이프와 데이트~)

한번 바꼈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여전히 카페더군요! 다행!ㅎ


전포 카페거리의 듀코비다이너 (약간 미국식??)
넓직넓직~ 한게 마음에 드네요~
근데 2층은 사용을 안하네요??


음 ~ 괜찮네~ 하고 화장실을 다녀오는데

이런곳이 있지 모에요?~ㅎㅎㅎㅎ

진짜 모르고 올 뻔 했네!!!

예전엔 없던 공간인것 같은데

옆에 땅을 매입후 카페공간으로 같이 사용하는 듯 보였습니다.

와우~ 인스타 각인 사진 장소들!!!
듀코비다이너의 메뉴들~
와~ 사진빨 잘 받는 색감들~ 젊은 친구들이 많이들 사진 찍고 있더라구요!
뭔가 미국의 강당같은 느낌이죠 ?? 가본적은 없지만ㅋㅋ


그렇데 군대형과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서울로 보내드렸습니다~



121정비중대에서 군생활 하던 때를 떠올리며

즐거운 추억이야기를 해보았네요.

기록계였던 탓에 거의 20년이 지난 군대 선임들 이름까지 생생하고 ㅎㅎㅎ

그 분들은 다들 잘 살고 있으려나 싶네요.

궁금합니다.

잘들 살고 계신건지~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