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 2023. 2. 14. 08:14

마켓컬리도 못한 걸 오아시스는 과연 할 수 있을까? 따상까지?

반응형

마켓컬리도 못한 걸 오아시스는 과연 할 수 있을까? 따상까지?

드디어 이커머스 1호 상장기업이 탄생할 것 같습니다. 매번 마켓컬리가 상장할 듯하면서 철회를 번복하고, 작년에 SSG닷컴도 상장예정이었지만 증시가 좋지 않아서 도전하지 않았는데요. 결국에는 흑자를 내는 작지만 강한 기업인 오아시스마켓이 가장 먼저 상장할 듯합니다. 2월 공모주중에서 가장 핫하고 기대가 되는 종목이 아닐까 싶은데요! 

 

도대체 오아시스는 어떤 회사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오아시스마켓
오아시스마켓



오아시스는 어떤 회사인가?

오아시스는 이미 사용해본 사람들은 만족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각보다 품질 좋은 신선제품들을 이용할 수 있고, 단순한 신선식품이 아닌 친환경 유기농 상품으로 생산자 직거래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덕분인지 아이가 있는집에서 오아시스마켓을 많이 사용한다고들 하더라고요! 그리고 현재는 다양한 사업활로를 넓히고 있는 중인데요. 오프라인 판매, 라이브커머스, 딜리버리 등등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이랜드리테일인 킴스클럽과 함께 제휴하고 있고, 우리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성장을 노력 중입니다.

오아시스마켓 바로가기


오아시스의 최대주주는 어디?

오아시스의 최대 주주는 지어소프트로 55.17%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기업의 경우 대부분 적자인 경우가 많은데 오아시스는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어서 눈에 띄는데요. 영업이익과 매출액도 코로나 때 가장 크게 늘어났지만 이제 다시 오프라인으로 구매가 조금 많아져서 작년에는 조금 감소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사업으로도 확장하였기 때문에 앞으로 좀 더 좋아지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21년도 영업이익이 56억 정도였는데, 22년 3분기까지 76억을 벌었으니 4분기까지 예상해 본다면 100억으로 2배 가까운 성장을 했을 듯합니다. 

오아시스 공모주 청약일정

청약 일정은 2월 14일~ 15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수요예측은 2월 7일~8일로 기관경쟁률에서는 참패했지만 아직은 정상적으로 상장을 할 예정인 것으로 보입니다.

발행주식수로 예상 시가총액을 계산해 보면 1조 2534억이고 이중 유통 가능 물량은 5,726억으로 상당히 큰 편입니다.

비교회사는 쿠팡, SEA,  ETSY 등 대부분 미국에 상장된 회사들로 비교를 하였고 산정방법도 EV/Sales로 계산을 하여 3.77로 상당히 높게 공모가격을 산정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오아시스 공모주의 희망공모가

희망공모가는 40%~22.7% 할인된 금액으로 제시하였는데 기관투자자에게 외면받은 만큼 아마 많이 낮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상은 30,500원!!!

 

희망공모가액은 30,500원 ~39,500원으로 주간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입니다. NH투자증권으로 공모주 청약을 하게 되면 수수료 없이 가능합니다. 

 


오아시스 공모주 청약 관련 정리

이커머스 1호 상장기업으로 오아시스가 될 것 같습니다. 요즘 시장 분위기로 봐서는 상장하는데 무리가 없어 보이지만, 수요예측결과가 너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철회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컬리도 여러 번 철회를 하였기에 과연 이번에 오아시스가 상장할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가 되기도 한데요! 아마 마켓컬리가 제일 궁금해할 것 같네요!


상장에 성공한다면 지어소프트의 주가도 함께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총 2,100억 정도의 회사가 1조 2천억 원의 회사 지분을 55% 가지고 있으니 말이죠!

 

 

주식 관련 포스팅들!

2023.02.06 - [생각&공부] - chatGPT를 만든 회사 OpenAI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

 

chatGPT를 만든 회사 OpenAI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

chatGPT를 만든 회사 OpenAI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 OpenAI는 인공지능 회사로, 일론 머스크와 샘 알트만이 2015년 12월 11일 공동 설립하였습니다. 비영리회사로 시작하여 인류에게 이익을 주는 것을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29 - [주식] -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제2의 월급)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제2의 월급)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제2의 월급) 삼성전자 배당금을 제2의 월급으로 꿈꾸며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죠! 당장 저희 어머님만 봐도 삼성전자에 몇천만원이나 되는 돈을 넣어서 배당금을 받으실

koreanairline.tistory.com

2022.07.29 - [주식] - 여름이의 돌잔치가 끝나고 마무리는 역시 증여 & 장기 투자처 물색!!

 

여름이의 돌잔치가 끝나고 마무리는 역시 증여 & 장기 투자처 물색!!

드디어 울 여름이의 돌잔치가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돌잔치때 받은 선물들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죠. ㅎ 돌반지도 받고, 여름이가 원츄하던 미끄럼틀이랑 자가용 말도 받고, 그리고 현금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