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 2021. 2. 25. 02:32

돈나무누나, 테슬라 13% 폭락하자마자 대량매수!!

반응형

월가의 황금손으로 알려진 캐시 우드가 순간 폭락한 전기차 테슬라 주식을 대량 매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지 CNBC에 따르면 아크투자운용의 우드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뉴욕 증시에서 테슬라 주가가 장중 13%까지 폭락했을때 테슬라 주식을 쓸어담았다고 전했습니다.

 


우드가 얼마나 많이 샀는지 밝히지 않았지만, 이날 테슬라 주가는 장중 13% 폭락했다가 장막판 낙폭을 대거 축소하며 2.2% 하락 마감했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도 이날 장중 2% 가까이 급락하며 우드처럼 기술성장주에 집중 투자하는 이들은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장마감 40분을 앞둔 오후 3시 20분부터 강력한 저가매수가 유입되면서 나스닥은 장중 2% 넘는 낙폭을 대부분 만회하고 0.5% 하락마감했습니다.

 


우드가 운용하는 최대 펀드인 'ARK혁신 상장지수펀드(ETF)' 역시 이날 지옥과 천당을 오갔습니다.

 

종목명 ARKK인 이 펀드의 가격은 이날 장 초반 11.8% 폭락했지만 낙폭을 줄여 3.3% 하락마감했습니다.

 

이날 ARKK 거래규모는 49억6000만달러(약 551억원)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고, 이전 최대치의 2배가 넘었습니다.


우드 CEO는 테슬라 주식과 더불어 많이 떨어진 비트코인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1955년생인 우드는 서던캘리포니아대에서 경제학을 전공했고 얼라이언스번스틴(AB)의 최고투자책임자 등으로 10년 넘게 업계에 종사했습니다.

 

2014년 독립해 아크투자운용을 만들어 미래성장 기업에 집중 투자했고, 그것이 대박이 나면서 지금의 돈나무누나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역시 생각하는것이 다른것 같습니다. 

 

같은 상황, 같은 조건에서 왜 다른 움직임이 나오는 걸까요? 

 

캐시우드와 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ㅎ

 

인사이트의 차이겠죠. 

 

 

참고로 아래는 아크인베스트의 대표 ETF인 ARKK의 주요 회사들입니다. 

 

ARKK's Top 10 Holdings

 

미래의 일은 됐고 오늘 미국장이나 신경써야 겠습니다. ㅎㅎ

 

일개 개미 왈ㅋㅋ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