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 2019. 2. 6. 04:00

About 함부르크 (항구, 교통권)

반응형

한국인들은 함부르크를 잘 몰라도 독일사람, 유럽사람들에게는 

함부르크가 가장 여행하고 싶은 도시 중의 하나로 꼽힌다고 합니다. 

이는 한국인의 여행 성향과 유럽인의 여행 성향이 다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북독일과 함부르크로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여행정보를 소개 하고자 하여 하나씩 포스팅해 봅니다!





함부르크 항구


함부르크하면 항구 도시이기 때문에 항구를 아니 볼 수가 없겠죠!

함부르크에서 종일권(아래 종일권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티켓을 끊으면 하루 종일 버스, 지하철, 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켓을 하나 끊어서 우선 항구를 가기 위해 지하철로 이동을 합니다. (역이름은 : Landungsbrucke)

역을 나오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펼쳐 집니다. 


여기서 선착장으로 간 후에 61번(Finkenwerder행)을 타고 엘베강을 따라 가보는것도 아주 좋습니다. 

61번외에도 여러번호의 배가 버스처럼 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Landungsbrucke에서 Finkenwerder까지 왕복하는 배이므로 그냥 타고 앉아 있으면 1시간 정도 후에 다시 이곳으로 돌아옵니다. 

여름이라면 배를 타고 시원한 강바람을 맞는것도 정말 기분 좋은 일입니다.  



(참고로 Finkenwerder지역에는 AIRBUS 독일 본사가 있는곳입니다. 

AIRBUS 투어를 신청해서 공장 투어를 해보는것도 신선한경험일것 이라 생각됩니다.

공장안에 활주로와, 수송선의 정박지가 따로 있을 정도니깐요.)



위의 사진과 같은 배를 타실 수 있을텐데요! 61번말고도 많은 번호가 있으니 확인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배는 2층구조로 되어 있어서 2층으로 올라가서 바닷바람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독일 날씨가 워낙 흐린날이 많아서 비를 맞으실 확률이 더 높겠죠?



TIP은 함부르크 항구 생일 축제 기간에 간다면 불꽃놀이 축제행사 등등의 볼거리들을 더 보실수 있습니다. !!!
기간은 매년 5월 초에 한다고 하네요~









함부르크 종일권


함부르크에서는 근교 도시와 시내의 대중교통을 주관하는 HVV(Hamburger Verkehrsverbund)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1일권을 구매할 확률이 높을텐데요.

HVV는 두종류의 1일권을 판매합니다. 


보통은 지하철 역에 HVV 자동판매기가 위치 해 있기 때무에 찾는것은 어렵지 않을것입니다. 

또는 큰역주변에는 HVV 서비스 센터도 위치해 있어서 영어로 조금만 말해 주시면 금방 구매하실수 있을것입니다. 


All day는 7유로 60센트!!

오전9시 이후부터 이용할수 있는티켓은 6유로 20센트!!

(9시 이후부터인 이유는 출근시간을 피하기 위함입니다./주말과 공휴일은 시간제한이 없습니다.)



여기서 TIP은!! 위의 사진을 보시다 시피~ 그룹으로 끊으면 훨씬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5명까지 함께 다닐것이라면 그룹으로 끊는것이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티켓을 끊으면 아래와 같은 티켓이 나오는데요 .

독일은 티켓을 소지하기만 하면 됩니다. 불시검문 확인이기 때문에 구지 기계에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불시검문을 자주 하고 걸리면 몇십배로 물어야 하기 때문에 꼭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불시검문을 정말 정말 정말 자주 합니다. 꼭 구매하시고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3회 적발시에는 민증에 빨간줄이 그어진다고도 합니다. 

독일에서 영주권을 받기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은 특히 조심하여야 할 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장기간 함부르크에 출장을 왔을 경우에는 모나츠카르테라는 한달짜리 정기권을 끊을 수도 있습니다. 

약 105유로정도의 가격으로 살 수 있는 모나츠카르테는 증명사진이 1장 있어야 하며, 

버스나 지하철에서 구매할 수 없고, HVV(함부르크교통망?) 서비스센터같은 곳에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조금 큰 지하철역 지하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금방 바로 해주고, 수첩같은것을 만들어 줍니다. 


한달에 105유로이고 한달동안 함부르크 시내의 모든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으니, 비싼것은 아니라 생각도 들지만, 

바로 옆 도시인 베를린같은곳은 같은 티켓이 80유로정도라고 하니 

함부르크가 조금 비싸다는 생각은 듭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 까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