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 / 2022. 11. 28. 05:20

창원, 마산, 진해 근교 아기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창원의 집)

반응형

창원, 마산, 진해 근교 아기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창원의 집)



요즘 바람은 선선하고 볕은 따땃하니 너무 좋은 날들이 이어지고 있었는데요!
집에만 있을 수 있나! 하면서 여름이를 데리고 나갔습니다.

집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도 많지만!! 집 밖에서 배울 수 있는 것도 많단다! 하면서 말이죠~

오늘의 목적지는 바로바로!

창원의 집????

이름이 창원의 집이라니? 무슨 이름이 이렇지? 하실수도 있을텐데요!

설명을 들어보면 이름이 딱 맞는 표현이더라구요!


창원의 집 역사


창원의 집은 순흥 안씨 집안이 대대로 살던 집으로, 퇴은 안두철이 지었으며 당호를 성퇴헌이라 하였습니다. 5대손 안택영에 이르기까지 200여 년 동안 이곳에 거주하면서 학문에 정진하고 주위의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덕을 베풀어 지역사회의 본보기가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창원시에서는 창원 공업단지와 신도시 개발로 인해 사라져가는 우리 고유의 한옥을 보존하고, 조상들의 전통문화를 되새길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이를 매입하여 1984년 9월부터 1985년 6월까지 보수를 거쳐 창원의 집으로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복원과 신축으로 인해 전형적인 양반집의 구조를 파악하기는 어려우나, 창원의 집 건물 중 사랑채는 남부지역 지주층의 전통 한옥이 근대한옥으로 변모해가는 과도기적 특성이 잘 남아 있는 건물로서 그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날 창원의 집에서는 전통문화 교육, 체험, 공연, 전시 등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전통혼례식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창원의 집 소개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사림로 16번길 59 창원의 집
시간 : 09:00 ~ 18:00 (17:30 입장마감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 : 055-284-2600
면적 : 약 3천평


유모차를 끌고 다녀왔구요!
아기들이 걷기에도 너무 좋고, 사람도 많지 않아서 주변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다녀올만 한 것 같습니다.

사진 보시죠~

창원의 집 입구 뷰
창원의 집 입구 뷰

창원의 집 주차장
창원의 집 주차장
창원의 집 입구!
창원의 집 입구!! (공무원 두분이 항시 상주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창원의 집
창원의 집
음식물 반입금지, 애완동물 출입금지! 금연!
음식물 반입금지, 애완동물 출입금지! 금연!

들어가자마자 오른편
들어가자마자 오른편
들어가자마자 왼편
들어가자마자 왼편
창원의 집
창원의 집
창원의 집 사랑채
창원의 집 사랑채
사랑채 : 가부장의 생활공간
사랑채 : 가부장의 생활공간
울 여름이 특별출연!
울 여름이 특별출연!
사랑채에 들어간 여름이!
사랑채에 들어간 여름이!


신발을 벗고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갓도 쓸수 있게 비치되어 있던데 너무 많이 썼는지.... 다 찢어졌따는 ㅎㅎㅎ

그냥 느낌만 내볼께요~

꽤나 좁은 사랑채
꽤나 좁은 사랑채
요곤 모죠? 촛불 올려놓는 것인가??
요곤 모죠? 촛불 올려놓는 것인가??
농기구들
농기구들
농기구들
농기구들

양반집의 창고 ㅎㅎ
양반집의 창고 ㅎㅎ
양반집의 창고 ㅎㅎ
양반집의 창고 ㅎㅎ양반집의 창고 ㅎㅎ
이런 연못도 원래 있었을까 싶네요 ㅎㅎ
이런 연못도 원래 있었을까 싶네요 ㅎㅎ
캬~ 멋지긴 멋지다!
캬~ 멋지긴 멋지다!
체험해보는 여름이!
체험해보는 여름이!
뭔가 좀 화려한 퇴은정
뭔가 좀 화려한 퇴은정
신난 여름이와 대숲!
신난 여름이와 대숲!
이쪽으론 오지 마세요 유모차가 안나가요 ㅋㅋ
요요2가 아니었다면 힘들었을듯 ㅠㅠ
바로 옆 창원 역사 민속관
바로 옆 창원 역사 민속관
낮은 주택들이 많은 창원 ㅎㅎ
낮은 주택들이 많은 창원 ㅎㅎ

신기한 도시 창원



워낙 창원이 공업도시라 이런 한옥이나 옛것들을 보기가 힘든 도시인데

이렇게 창원의 집이라는 이름으로 한옥을 보존했다는 것에 대단히 잘 했다는 생각이 들던 하루였습니다.

참 희한한 도시에요 창원.

제가 지금껏 살아봤던 도시들 중에서도 특히나. 특별하고 희한하고 재밌는 도시.



대기업이 우리나라에서 손 꼽힐 정도로 많은 도시이기도 하고

공기업이 좁은 구역 안에 어마어마하게 많이 들어 있는 도시이기도 하고

제주도만큼이나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는 도시이기도 하고

각양각색의 예쁜 주택들이 많은 도시이기도 하고

그런데.. 지하철이 없는 특례시 창원....ㅋㅋ

어떻게 지하철만 좀 안되겠니??


아래는 창원, 마산, 진해에서 갈 만한 곳 모음입니다~
참고하세요~^^

2022.11.17 - [국내여행] - 마산, 창원, 진해 근교 아기랑 갈만한 뷰 좋은 카페 메르칼므 (덕동 맑은물 플라워가든 근처)

2022.11.04 - [결혼&육아] - 창원에서의 결혼 기념일은 역시 키친187과 함께~!! (주문 꿀팁도 있음)

창원에서의 결혼 기념일은 역시 키친187과 함께~!! (주문 꿀팁도 있음)

창원에서 기념일을 보내기 좋은 식당 추천 그곳은 바로 . . . 벌써 제가 결혼한지 3주년이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엊그제 결혼한것 같은데 말이죠. ㅎ어느덧 아이가 돌도 지날 정도로 시간이 흘러

koreanairline.tistory.com

2022.10.31 - [분류 전체보기] - 서울에 한강이 있고, 부산에 바다가 있다면 창원엔 용지호수가 있습니다ㅋㅋㅋ

서울에 한강이 있고, 부산에 바다가 있다면 창원엔 용지호수가 있습니다ㅋㅋㅋ

제가 이사 온 도시인 창원. 창원은 몇 해 전에 마창진이 합쳐졌습니다. 여기서 마창진은 마산창원진해를 일컫죠 ㅎ 그리고 작년에 창원은 창원특례시가 되었구요.! 인구 100만이 넘는 도시을 특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